코카콜라 음료 주식회사

유투브 인스타그램
사회활동

코카-콜라와 스포츠

코카-콜라 음료는
스포츠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후원        과
지원활동      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사는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 게임, 윔블던 테니스와 같은
전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들과의 활발한
연계활동을 꾸준히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현재 190개국 이상에서 각국의
올림픽 조직위 활동을 후원하고 있는 등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 이후
지난 80여년간 올림픽 활동을 통해
세계인들의 건강과 화해를 도모해 왔습니다.

한국에서는 대한 체육회 및 대한
올림픽 위원회의 공식 후원사로서 체육계 발
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미지를 구축해왔
습니다. 코카-콜라 체육대상을 제정, 아마추
어 스포츠 상으로는 최대 규모의 상금을
수여해 온 것도 이 같은 노력의 결실입니다.
대한 축구 협회 공식 후원사

코카-콜라사는 특히 한국 축구의 발전을 유도하기 위해 대한축구협회와 공식후원 계약을 맺고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벌여왔습니다.

이에 따라 2008년까지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게 됐으며 스포츠 음료인 파워에이드 또한 축구선수들을 위한 공식 스포츠 음료로 지정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코카-콜라사는 2008년 까지 차범근 축구 교실의 공식 후원사로 한국 축구의 미래를 짊어질 후계자 양성을 지원한다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 이를 성실히 실행해 오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에는 이제 코카-콜라 음료와 함께 세계적 수준의 생산 마케팅 소매 경영체제가 구축될 것입니다. 코카-콜라 음료는 또한 코카-콜라의 전통적인 환경보호, 교육진흥활동도 펴 나감으로써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건전한 기업문화 진작에도 기여할 것입니다. 코카-콜라 음료의 부가가치 창출은 부가가치세, 소득세의 형태로 정부의 세수 증가에도 한몫을 하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코카-콜라 음료는 직원들에게 보다 나은 생활수준을 보장해 줄 뿐만 아니라 전폭적 교육지원을 통해 이들을 최고 경영의 노하우와 세계무대에서 겨룰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한국의 인재로 양성할 것입니다.

아마추어 스포츠 발전 지원

코카-콜라는 아마추어 스포츠 발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996년 제정된 코카-콜라 체육대상은 국내 유일의 아마추어 체육인들을 위한 시상식으로 그 권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황영조, 이봉주, 전기영, 유승민 등 숱한 금메달리스트를 배출하였을 뿐만 아니라 무명의 김연아, 박태환 선수를 발굴 하여 신인상을 수여하였으며, 이들은 최근에 최우수선수상을 수여하는 등 그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는 시상입니다.

비인기 종목에서, 지도자로, 트레이너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하여 지금도 훈련에 열중하고 있는 무명의 아마추어 선수들을 위한 코카-콜라의 지원과 격려는 앞으로도 계속 될 것입니다.